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밑반찬으로 좋은 깻잎김치 만드는법

by 커피먹는곰 2021. 8. 2.
반응형

깻잎을 평소에 좋아해서 반찬으로도 많이 먹고  요리에도 깻잎이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깻잎을 자주 먹어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깻잎김치를 만들었습니다.


흰밥에 요 깻잎반찬 하나로도 정말 맛있게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참 좋은 깻잎김치 만드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재료

깻잎, 물 100ml, 파, 양파, 당근
진간장, 멸치액젓, 올리고당, 매실액, 고춧가루, 다진마늘, 깨

 



깻잎김치 만드는 법

1. 먼저 깻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주세요. 씻을 때는 물에 10분정도 담구었다가 씻어주면 좋습니다.


2. 양념장 만들기 전에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파와 양파, 당근은 적당히 준비해주세요. (홍고추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색감이 예쁜데 저는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
저는 양파는 작은 것 반개 정도 사용했고 파는 길이의 3분의1정도, 당근도 3분의1 정도 잘라 주었습니다. 크기와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3. 양념장 만들기
물100ml,
간장 7숟가락,
멸치액젓 2숟가락,
고춧가루 7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매실액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양념장과 야채를 넣고 섞어주세요.

5. 깻잎에 골고루 잘 발라주세요. 저는 한장한장 발라주었습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저녁으로 바로 먹어야겠습니다. 밖에 반나절 정도 나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으면 됩니다.

바로 먹기에 뻣뻣한 느낌이 있어서 전자렌지에 30초 가량 돌렸습니다. 렌지에 돌리면 부드러워서 먹기 좋습니다. 20초에서 ~30초가량 돌리고 냉장고에 잠시 보관후 먹으니 아주 맛나네요.

 


저녁 반찬으로 잘 먹었습니다. 간단히 고기구워서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네요.
강추입니다.

알토란 감자조림과 전자렌지 달걀찜

 

알토란 감자조림과 전자렌지 달걀찜

알토란 세프들의 반찬 레시피를 봤는데 정말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누구나 실패 없는 레시피 원승식 셰프의 반찬 감자조림과 달걀찜 레시피입니다. 알토란

1004mok.tistory.com

단호박 샐러드만들기

 

단호박 샐러드만들기

호박 두번째 시간이네요. 오늘은 단호박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금이 제철이니 가까운 마트나 시장에 가시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미니 단호박은 바로 먹을 때 좋고 제가 산

1004mok.tistory.com

밑반찬 애호박나물 만들기

 

밑반찬 애호박나물 만들기

시장에 가니 애호박이 엄청 싸네요. 얼마전 뉴스에서 애호박과 가지 가격이 폭락했다는 뉴스를 봤는데 시장에 가서 보니 가격이 많이 내렸네요. 저는 3개에 천원을 주는 곳이 있어서 얼른 구매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