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단호박 샐러드만들기

by 커피먹는곰 2021. 8. 10.
반응형

 

호박 두번째 시간이네요. 오늘은 단호박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금이 제철이니 가까운 마트나 시장에 가시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미니 단호박은 바로 먹을 때 좋고 제가 산 단호박은 미니는 아니라서 샐러드로 만들어 볼까합니다.

단호박샐러드

반응형

단호박 샐러드 만들기

일단 단호박을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껍질이 싫으시면 나중에 쪄낸 뒤에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깨끗하게 씻는 것이 먼저이니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씻어주세요.
문질문질~~~~

씻은 뒤 찜기로 바로 넣었습니다. 렌지에 찌는 것이 편하면 전자렌지를 이용해주세요. 저는 냄비가 있어서 냄비에 찜기를 깔고 호박을 넣었습니다.

 

 

단호박

통째로 찌고나서 속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전자렌지에 2분에서 3분가량 돌린 뒤에 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다시 찌는 방법을 했었는데 귀차니즘으로 그냥 처음부터 바로 찐 다음 씨를 제거하기로 합니다.

찌는 시간은 호박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8분~10분 가량 쪄주세요.

호박을 꺼내고 반을 잘라 주시고 숟가락으로 씨를 파주세요.

으깨기 좋게 작게 잘라주시고 통에 담아서 으깨주세요. 저는 따로 도구가 없어서 포크로 했습니다. 포크를 사용하면 잘됩니다.

 

잘 으깨 졌으면 이제 맛있게 양념을 할 차례입니다.

재료
마요네즈 2스푼
우유 1스푼
설탕 반 스푼
소금 조금
아몬드 한 줌
건포도 한 줌

(아몬드는 통아몬드라서 부셔서 넣었고 건포도도 조금 잘라주었습니다. )

 

이제 모두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끝입니다. 우유는 생략가능합니다. 너무 뻑뻑할 때 마요네즈 대신에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마요네즈가 너무 기름 져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우유나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릇에 담아서 저녁 먹기 전까지 냉장고에 두었습니다. 먹을 때 아이스크림 스쿱이 있으면 예쁘게 담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있다면 활용 해보세요. 호박은 다이어트 식품이니 괜찮겠지하고 저녁으로 막 퍼먹었네요.



 

 

밑반찬 애호박나물 만들기

시장에 가니 애호박이 엄청 싸네요. 얼마전 뉴스에서 애호박과 가지 가격이 폭락했다는 뉴스를 봤는데 시장에 가서 보니 가격이 많이 내렸네요. 저는 3개에 천원을 주는 곳이 있어서 얼른 구매

1004mok.tistory.com


 

바삭하면서 촉촉한 감자전 만들기

요즘 감자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감자는 여러가지로 활용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습니다. 평소 감자가 들어간 요리는 다 좋아하는데 오늘은 감자전을 만들었습니다. 겉바속촉이 여기에 딱 어울리

1004mok.tistory.com

 

 

밑반찬으로 좋은 깻잎김치 만드는법

깻잎을 평소에 좋아해서 반찬으로도 많이 먹고  요리에도 깻잎이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깻잎을 자주 먹어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깻잎김치를 만들었습니다. 흰밥에 요 깻잎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