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간단한 리조또 만들기/ 우유로 크림리조또 만드는 법

by 커피먹는곰 2021. 3. 17.
반응형


우유로 크림리조또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간단한 음식 크림리조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우유로 만드는 크림리조또입니다. 보통 우유 생크림 둘다 쓰시던데 전 우유로만 하겠습니다. 집에 우유는 늘 있는 재료라서 바로 할수 있어서 좋아요.

요즘 밖에서 음식을 잘 안사먹으니 갑자기 크림스파게티가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집에서는 항상 국 찌개를 많이 먹게되니 갑자기 생각이났죠.
그런데 어제도 면을 먹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리조또가 생각이 났습니다.

스파게티면도 좋아하지만 역쉬 밥이 더 땡겨서 점심 메뉴로 리조또로 결정했습니다.
짝짝짝 ~~~~

자 그럼 크림리조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집에있는 여러가지 야채들과 우유가 있으면 됩니다.

크림리조또 재료

밥 2인분
베이컨
양파

고추 한개
파마산치즈가루 (없으면 체다치즈 )
우유 200ml 정도
후추, 소금 , 바질
버터 (야채 볶을때 없으면 그냥 식용유)


야채는 집에 있는 재료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섯, 당근, 호박, 브로컬리 등등... 전 아이랑 먹을꺼라 안먹는 음식 빼고 하니 넣을 야채가 없네요.
버터도 없으면 그냥 기름에 볶으면 되구요.

1. 야채를 손질해주세요. 먹기좋게 작게 잘라 주시면 되시면 됩니다.


2. 버터에 파 먼저 볶아주세요. 파, 양파, 베이컨 순으로 볶았습니다.

 


3. 우유를 부어주세요. 나중에 추가 할 상황에 대비해 우유를 조금 남겨주시면 좋아요.

 


4.간을 해주세요.
저는 후추, 소금, 바질을 넣었습니다.

취양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후추, 바질 좀 더 넣었습니다
.


5. 밥을 넣어주세요. 만약에 찬밥이면 좀 데워서 넣어주세요. 우유가 너무 조려져서 없어지면 안되니 데워서 넣는게 좋을 듯합니다.
저는 밥통에 따뜻한 밥이라 바로 넣었습니다.


6. 잘 섞어주시고 마무리로 파마산치즈가루 넣어 주시면 됩니다. 농도를 보시고 불을 꺼주세요.
너무 되직하면 우유를 추가해주세요.


완성입니다.
너무 금방 해버렸네요.
그리고 너무 금방 먹어버리기도 ㅋㅋ



넘 오랜만에 크림리조또 먹어서 참 맛있네요.
재료는 응용해서 해보시면 됩니다.
우유만 있으면 크림리조또 충분히 만들 수 있으니 도전 해보시길 바랍니다.

매운맛 좋아하시면 청량고추나 베트남고추 넣으시면 크림과 매운맛이 어울려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매운음식 좋아해서 ㅋㅋ
담에 꼭 청량고추를 넣어서 먹으려고요.
우유로 크림리조또 만들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