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홈카페 간단한 라떼만들기 커피믹스 라떼만들기

by 커피먹는곰 2021. 3. 11.
반응형

커피믹스로 만드는 라떼 레시피입니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죠.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커피믹스 라떼만들기

오늘은 커피믹스로 아주 간단하게 라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작년 코로나 영향으로 집에서 달고나 라떼 만드는 법이 유행했었습니다. 커피믹스를 계속 계속 저어 빵 만들 때 머랭 치듯이 거품이 나게 하여 만들어 먹는 방법이었습니다. 커피믹스를 쫀득하게 만들어 먹는 방법이었는데 저도 해봤습니다.

달고나 맛 나고 좋았는데 팔은 어찌나 아픈지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재미로 한번 해볼 만합니다.

 

오늘은 커피믹스로 힘들이지 않고서 만드는 라떼입니다. 제가 만드는 라떼는 정말 간단합니다.

예전에 아침 못 먹고 출근할 때 요거 한잔 먹으면 그래도 배고픔 못 느끼고 점심까지 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특별히 쿠크다스 같이 넣어볼까 합니다. 토핑으로 사용하겠습니다.

재료

  • 믹스커피 2개
  • 우유 200ml
  • 얼음
  • 쿠크다스 (토핑용)

 

평소 커피 좋아해서 쿠크다스도 커피맛으로 먹어요.

이제 커피믹스로 라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드는 법은 생각하시는 그대로입니다. 

라떼 만드는 법

  • 먼저 작은 잔에 믹스를 따뜻한 물 조금 넣고 녹여주세요. (물은 너무 많이 하지 마시고 녹을 정도로)
  • 컵에 얼음을 준비해주세요.
  • 녹인 커피믹스를 얼음이 든 컵에 부어주세요.
  • 우유를 부어주세요. 저는 우유 거품기가 있어서 거품을 내어서 부었습니다. 거품을 내면 우유가 부드러워지고 라떼를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토핑을 넣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거품기가 없으면 그냥 부어도 됩니다. 
  • 마지막으로 쿠크다스를 마구마구 부셔서 우유 위에 올려주세요. 초콜릿을 부셔서 넣으셔도 되고 호두 같은 견과류도 좋습니다. 좋아하시는 것으로 응용해주세요.

거품 낸 우유 

 

 

마지막 과정 쿠크다스 토핑을 올리면 요런 라떼가 완성됩니다.

쿠크다스 커피믹스라떼 완성

너무 금방 완성됐습니다. 배가 고파서 빨리 먹고 싶어요.

날씨가 점점 풀리니 이제 아이스도 먹게 되네요. 얼죽아인데 올 겨울에는 많이 못 먹었는데 이제 시작이네요.

 

우유 거품 너무 예뻐서 찍었습니다. 우유 안 좋아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겠지만 (소화 안돼서 못 드시는 분들도 ) 저는 평소에 좋아하고 우유가 포만감을 줘서 공복에 먹으면 든든합니다. 믹스의 단맛도 딱 적당하네요.

거품 없이도 그냥 섞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커피믹스 라떼는 지금 글 쓰면서 다 먹었네요.^^ 

 

 

카누 싱글 오리진으로 아이스카페라떼 만들기

 

카누 싱글 오리진으로 아이스카페라떼 만들기

마트에서 카누 미니 마일드 아메리카노를 구입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원두커피를 계속 내려먹기가 좀 힘이 들어서 카누를 구입했습니다. 아이스로 먹기도 편하고 맛도 있고 원두 드립

1004mok.tistory.com

홈카페 파란색 큐라소시럽, 바닐라시럽 구매

 

홈카페 파란색 큐라소시럽, 바닐라시럽 구매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못보던 카페가 여기저기 자꾸 생기고 있네요. 카페가 생기면 좋다고 달려가는 1인이지만 이렇게 많이 생기면 장사가 될까 제가 다 걱정입니다. 나도 카페창업하면 잘 할

1004mok.tistory.com

홈카페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홈카페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저는 평소에 커피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카페에 가도 샷을 추가하거나 크림이 들어간 메뉴는 잘 안 먹고 그냥 아메리카노와 라떼 종류로 먹고 있습니

1004mok.tistory.com

홈카페 귤청으로 만드는 귤라떼/ 귤로 만드는 상큼한 귤라떼 만드는 법

 

홈카페 귤청으로 만드는 귤라떼/ 귤로 만드는 상큼한 귤라떼 만드는 법

이틀 전 만들어 놓은 귤청을 먹고 싶어서 손이 아니 입이 근질근질해서 그만 먹고야 말았습니다. 좀 더 숙성해야 맛있는데 참지 못하고 ㅜㅜ 흑흑 그래서 탄생한 메뉴는 귤청라떼 입니다. 귤로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