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홈카페 귤청으로 만드는 귤라떼/ 귤로 만드는 상큼한 귤라떼 만드는 법

by 커피먹는곰 2021. 3. 13.
반응형

이틀 전 만들어 놓은 귤청을 먹고 싶어서 손이 아니 입이 근질근질해서 그만 먹고야 말았습니다.

좀 더 숙성해야 맛있는데 참지 못하고 ㅜㅜ 흑흑


그래서 탄생한 메뉴는 귤청라떼 입니다.
귤로 만든 라떼라니 조금 생소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맛을 보면 캬~~
'우유인데 달달하고 상콤한 맛이 정말 맛있네'
라고 하실겁니다.
이맛이 바로 귤청라떼 ^^
특히 달달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과 아이들 강추입니다.

일단 완성 사진입니다.
만들어 놓고 왜이리 기분 좋은지 모르겠네요. ^^
색도 너무 예쁘네요. 그럼 귤청라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귤청으로 라떼 만들기

저는 만들어 놓은 귤청이 있으니 그냥 사용합니다.

귤청만들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설탕과 1대 1 비율로 병에 차곡차곡 담으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재료>

귤청, 우유


혹시 우유 거품기가 있으면 거품을 내서 마지막에 거품을 올리시면됩니다.

두 잔 만들려고 잔은 2개 준비했습니다.


전 우유거품기가 있어서 여기에 넣고 거품을 조금 내보겠습니다. 없으시면 그냥 우유만 넣어도 맛은 똑같아요.


귤청은 컵에 3분의 1정도 담았습니다.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조금 더 넣으셔도 되고 귤도 같이 떠 먹어야 맛있으니 귤 과육도 충분히 넣어주세요.



우유 거품도 완성이네요.
우유를 부어주세요.



완성입니다.

드실 때는 숟가락으로 잘 저어서 귤 과육과 같이드시면 상큼한 맛과 함께 달달한 라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전 만들어서 금방 다 먹어버렸어요.
배고플때 먹으니 달달 상콤 금방 후루룩 해버렸네요.

귤청으로 만들어 달달하고 우유가 포만감을 줘서 든든하네요.

귤라떼


귤청으로 만든 라떼 어떤가요.

사진 만으로는 맛을 전달하기 힘드네요.
기회가 되면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또 만들어서 아이들과 같이 먹어야겠습니다.
오늘 귤라떼만들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귤청 만들기 궁금하시면 여기를 봐주세요.

상큼한 귤청 만들기 홈카페 메뉴를 위한 귤청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서 딸기를 많이 먹다 보니 겨울에 잘 먹었던 귤이 뒷방 신세입니다. 귤을 보니 좀 물러진 것도 있어서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 상큼한 귤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귤청,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