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상큼한 귤청 만들기 홈카페 메뉴를 위한 귤청 만드는 법

by 커피먹는곰 2021. 3. 11.
반응형


요즘 집에서 딸기를 많이 먹다 보니 겨울에 잘 먹었던 귤이 뒷방 신세입니다.
귤을 보니 좀 물러진 것도 있어서 빨리 먹어야 할 것 같아 상큼한 귤청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귤청, 딸기청, 자몽청, 레몬청 등등 과일로 청을 만들어 놓으면 주스를 사 먹을 필요가 없죠. 홈카페 메뉴로 딱입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로 응용 가능하니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저는 주로 에이드로 많이 먹고 있고 (탄산수나 사이다 넣고 얼음 넣고~ 정말 맛있습니다.) 샐러드드레싱 만들 때나 토스트 소스 만들 때도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주마실 때 과일주로 만들어 마십니다.
전 그냥 소주는 잘 못 먹어서 만들어 놓은 과일청 있으면 타서 먹습니다.
캬 ~~그럼 정말 계속 쭉쭉 들어갑니다. ㅋㅋ

귤청 만드는 법

재료는 귤과 설탕입니다.
보관할 수 있는 병도 필요합니다.

청을 만드실 때 과일과 설탕을 보통 1:1로 하여 만듭니다.
다른 청도 그렇게 만드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달지 않게 하고 싶어서 1:0.8로 설탕을 좀 줄여봤습니다. 설탕이 너무 작으면 빨리 상할 수 있으니 기본 1:1 비율에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유리병은 미리 열탕 소독해주세요. 그리고 물기 없게 말려 주세요. 물기 있으면 빨리 상하겠죠.

 

유리병 소독 중




귤을 잘 까주세요.
귤 껍질도 넣고 하기도 하지만 전 알맹이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귤에서 즙이 잘 나오라고 잘라주겠습니다.


다음 무게를 달아보겠습니다.


이제 물기 없는 병에 귤 넣고 설탕 넣고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황설탕을 썼는데 그냥 백설탕 쓰시면 됩니다.
집에 황설탕이 너무 많아서 저는 황설탕 했습니다.
색이 나중에 차이가 납니다. 흰색으로 하면 더 예뻐요.




벌써 아래부분은 설탕이 많이 녹았네요.
요렇게 완성입니다.
뚜껑 닫고 하루 실온에 두시고 내일 냉장고 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레몬 즙 있으면 살짝 넣어주시면 변하지 않고 오래간다고 합니다.
저는 없어서 안 넣었습니다. 양도 얼마 안되서 금방 먹을 것 같네요. 3~5일 정도 숙성 후 드시면 맛있고 상큼한 귤청 완성입니다. 따뜻한 차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전 시원한 아이스로 한잔 마시고 싶지만 지금은 못 먹으니 참아야겠습니다.
상큼한 귤청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끝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귤청

홈카페 귤청으로 만드는 귤라떼/ 귤로 만드는 상큼한 귤라떼 만드는 법

 

홈카페 귤청으로 만드는 귤라떼/ 귤로 만드는 상큼한 귤라떼 만드는 법

이틀 전 만들어 놓은 귤청을 먹고 싶어서 손이 아니 입이 근질근질해서 그만 먹고야 말았습니다. 좀 더 숙성해야 맛있는데 참지 못하고 ㅜㅜ 흑흑 그래서 탄생한 메뉴는 귤청라떼 입니다. 귤로

1004mok.tistory.com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라떼 만들기

 

블루베리 효능과 블루베리라떼 만들기

혹시 집에 냉동 블루베리가 있으신가요. 저는 집에 냉동 블루베리가 많이 있어요. 맛도 있고 몸에도 좋다 해서 많이 사서 먹습니다. 눈에 좋다는데 말은 많이 들었는데 정확한 블루베리 효능은

1004mok.tistory.com

홈카페 파란색 큐라소시럽, 바닐라시럽 구매

 

홈카페 파란색 큐라소시럽, 바닐라시럽 구매

요즘 하루가 멀다하고 못보던 카페가 여기저기 자꾸 생기고 있네요. 카페가 생기면 좋다고 달려가는 1인이지만 이렇게 많이 생기면 장사가 될까 제가 다 걱정입니다. 나도 카페창업하면 잘 할

1004mok.tistory.com

홈카페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홈카페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저는 평소에 커피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카페에 가도 샷을 추가하거나 크림이 들어간 메뉴는 잘 안 먹고 그냥 아메리카노와 라떼 종류로 먹고 있습니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