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식빵 러스크 만들기 식빵테두리로 간식만들기

by 커피먹는곰 2021. 3. 18.
반응형

식빵테두리로 러스크 간식 만들기

식빵 드실 때 테두리는 어떻게 드시나요. 그냥 식빵 먹을 때 같이 드시기도 하고 딱딱한 부분이 싫어서 안 드시는 분도 계시죠. 그런데 저번에 본 인터넷 기사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버리지 말고 테두리를 먹어보라'라고 하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저는 건강보다 그냥 바삭거리는 걸 좋아해서 식빵 러스크를 잘해 먹었어요. 그런데 이런 연구 결과도 있었네요.

독일 뮌스터 대학 연구에 따르면 식빵 껍질에는 속 빵보다 항산화 물질인 '프로닐 라이신'이 8배 정도 많다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프로닐 라이신은 밀가루에는 없는 성분으로, 빵을 구워내는 과정에서 생기는데, 면역력을 강화해주고요. 항암 작용이 있어 심장병과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빵에 대단히 좋은 성분이 있다는 생각은 못했는데요... 편견이었나 보네요.
테두리 부분 버리지 말고 같이 먹어야 좋다는 말이네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빵 속뿐 아니라 테두리까지 모두 먹는 게 좋지만 식감이 거칠어 싫다는 분들은
이렇게 빵 테두리만 모아서 '식빵 러스크'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식빵러스크


식빵 러스크 만들기

저도 식빵 러스크를 만들어 볼 텐데요. 오늘은 조금 다르게 해 보겠습니다.
다르게라고 말하기 좀 그렇네요. 만드는 법은 같은데 꼬지를 이용했다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식빵 러스크 만드는 법도 많이 있는데 저는 버터에 볶고 설탕과 시나몬을 뿌려서 먹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꼬지 없이 그냥 하셔도 됩니다.
식빵 테두리로 간식 만들기 해보겠습니다.

먼저 식빵 테두리를 잘라주세요.
그리고 적당한 모양으로 꼬지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버터를 두른 팬에 구워주세요.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꼬지는 손으로 잡으면 뜨거우니 집게를 이용하면 쉽게 뒤집을 수 있어요.

노릇하게 구워지면...
이제 설탕을 솔솔 뿌려야죠.
그리고 시나몬 가루를 뿌려줍니다.
시나몬 가루가 맛을 내주니 없으면 좀 심심할 듯합니다.
시나몬이 싫으시거나 없으시면 팬에 구울 때 다진 마늘을 조금 넣으면 마늘빵 같이 돼서 또 맛나더라고요.
입맛에 맞게 조절해 만드시면 됩니다.

 

시나몬가루

시나몬 가루가 한 군데 너무 모여있네요. ㅠㅠ
성격이 급해서 막 뿌렸네요. 그래서 달달하고 맛나 보이네요. ㅋㅋ
꼬지를 끼우니 먹기가 편하고요. 특히나 애들은 먹는 거 반 흘리는 거 반인데 꼬지가 있으니 좋네요.

더 만들어서 아이들 간식으로 준비해야겠어요.

요건 제가 먹고.... 커피랑 잘 어울리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같이 식빵 러스크 간식 먹으며 잠시 휴식을 해야겠습니다.

커피와 러스크
커피랑 식빵러스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