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찹쌀가루로 우유떡 만들기

by 커피먹는곰 2021. 2. 23.
반응형

요즘에 sns에서 우유 떡이 핫하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우유 떡을 아이들한테 처음 들어서 뭔지 몰랐습니다. 근데 찾아보니 만들기 간단하고 많은 사람들이 만든 인기 메뉴네요. 떡인데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지니 핫한 이유를 알겠네요. 그래서 아이들과 같이하는 우유 떡 만들기 도전해봤습니다.

찹쌀가루로 우유 떡 만들기

우유 떡이라고 하니 조금 생소하죠. 저도 처음에 그랬습니다. 아이들이 유튜브에서 보고 우유 떡 만들기 하자고 해서 그게 뭐니??? 그랬죠. 쉽게 말하면 우유가 들어간 아주 간단한 떡 만들기입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같이 요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티브이에서도 방송에 나온 적도 있고 많은 유투버들이 만들었네요. 떡이란 것이 이렇게 쉽게 만들어질 줄 몰랐습니다. 먹어보니 진짜 떡이네요.

우유 떡 만들기 재료

사실 유튜브에 보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몇몇 분들 만드시는 유튜브를 시청했는데 레시피는 거의 비슷하네요. 전분을 넣고 만드는 법도 있던데 전 방법이 간단해서 전분이 없는 레시피로 했습니다.
혼밥 일기 님이 하시는 유튜브 참고했습니다. 레시피는 비슷합니다. 이 유투버도 유명한 분인 신가 봅니다.

  • 우유 150ml
  • 찹쌀가루 200ml
  • 설탕 3 큰술
  • 소금 조금
우유떡 재료 섞기

우유 떡 만드는 법

  • 우유 150ml, 찹쌀가루 200ml, 설탕 3큰술, 소금 조금을 모두 섞어 줍니다.
  •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1분가량 데워 주세요.
  • 우유를 반 정도 섞은 찹쌀가루에 넣고 반죽을 합니다.
  • 조금 섞은 후에 나머지 우유를 모두 넣고 반죽을 완성시킵니다. 처음에 반죽이 잘 안 되는 듯하지만 계속 조물조물해주시면 됩니다.
  • 반죽을 동글동글 만들어 줍니다. 반죽할 때 참기름을 바르고 하면 붙지 않고 잘 됩니다.
  • 납작하게 해서 프라이팬에 구워 줍니다.
  • 뒤집어서 익힐 때 뚜껑을 덮어서 속까지 익혀줍니다.
  • 그릇에 담아내고 꿀이나 시럽을 같이 먹으면 됩니다.



반죽해서 프라이팬에 굽기
우유떡

찹쌀가루로 우유 떡 만들기 먹어보니 생각보다는 맛있네요. 원래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쫄깃한 맛이 떡의 식감이고 맛은 콩고물 없는 인절미 느낌이네요. 콩고물이 있으면 굴려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시럽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처음에 꿀을 찍어먹었는데 꿀보다는 시럽이나 설탕을 뿌리는 것이 더 잘 어울리겠네요. 쫄깃하고 우유로 반죽해서 부드러운 떡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긴데 이럴 때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저도 같이 했습니다. 반죽할때 조금 도와주시면 실패없이 가능합니다. 재료도 집에 있을만한 재료이니 지루할 때 간식거리로 만들기 딱인 레시피입니다. 정말 간단해서 인기 있을 만한 메뉴입니다. 특히 아이들 있는 집에서 같이 만들 수 있어 추천합니다. 이상 오늘은 우유 떡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