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들아 같이 살아보자

튤립키우기 튤립 개화 수경재배튤립

by 커피먹는곰 2021. 3. 9.
반응형

설날이 지나고 심은 튤립이 이제 모두 개화했습니다. 튤립 구근 하나에 500원에서 700원으로 구입해서 한 달가량 자라는 모습 보면서 너무 즐거웠네요. 조금 서늘한 곳에서 키우면 조금 더 오래 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튤립화분


확실히 화분에서 키우는 것이 튼튼하고 꽃도 크고 건강하네요. 노지에 심으면 더 이쁘겠죠.
이럴 때 마당이 있었으면 참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수경재배는 눈으로 자라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니 혹시 내년이라도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두 개 정도 수경재배로 키워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꽃을 더 오래 보고 싶으시다면 화분에 키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경 재배한 꽃이 줄기 부분이 자꾸 힘이 없어서 시들게 되네요.



줄기부분부터 먼저 시드네요.


그래서 잘라서 물꽂이 했습니다.


너무 귀엽네요.
활짝 핀 꽃이 예뻐서 자꾸 사진 찍게 되네요.
집에 꽃이 있으니 분위도 다르고 자꾸 시선이 갑니다.

화분에 튤립이 활짝 핀지 4일 정도 지났는데 아직 꽃들이 쌩쌩합니다.
낮에는 꽃봉오리가 활짝 열리고 밤에는 모아 지네요.
생각 못했는데 키우면서도 신기합니다.


집에 꽃 화분은 많이 없어요. 초록색 좋아해서 잎이 있는 식물들 위주로 키우다 보니....
그래서인지 튤립이 더 예쁘네요.
색이 정말 선명하고 예쁘다 말고 뭐라고 해야 될지....

낮 동안 튤립
밤 일때 튤립


화분에 아직 구근 두 개가 꽃이 안 폈네요.
열심히 봉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색이 너무 궁금하네요.
어느 색 튤립이 예쁜지요.
물론 저는 다 좋지만요 ㅋㅋ


다 예쁘죠.
꽃을 더 오래 보고 싶으시면 약간 서늘한 곳에 두시고 화분에 키우세요.
집안에 둔 화분 말고 베란다에 둔 화분이 있는데 그 튤립 구근은 더 천천히 자라네요.

수경재배도 자라기는 잘 자랍니다.
참고하셔서 예쁘게 키워보셨으면 합니다.
보고 있으면 기분 전환이 됩니다.


 

 


튤립 수경재배와 화분에 심는 법 상세한 키우는 법 궁금하시면 여기를 봐주세요^^

1004mok.tistory.com/17?category=919803

 

튤립 구근 심기 튤립 심는법 1

오늘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여긴 부산이라 저번 주는 정말 따뜻했는데 오늘은 날씨가 정말 추워요. 바람이 어찌나 많이 부는지 정신이 없네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요. 어

1004mok.tistory.com

 

튤립 구근 심기 튤립 심는 법 2

안녕하세요. 튤립을 심어 두고 노심초사하는 중입니다. 혹시 물러질까 죽지 않을까? 하고서.... 자 이번에는 튤립 구근 심기 튤립 심는 법 두 번째는 튤립을 키우는 생육환경과 잘 키우기 위한 방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