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들아 같이 살아보자

엔조이 스킨답서스 키우기 수경재배 추천

by 커피먹는곰 2022. 11. 1.
반응형


스킨답서스는 많은 분들이 키우시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서 많이 선택하십니다. 저도 초보 식물 집사분들께 꼭 추천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집에 행잉으로 키우면 아주 멋스러운 플렌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지지대를 연결하면 예쁜 수형으로 키울 수도 있습니다.

엔조이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잎 모양에 따라서 종류가 참 많습니다.

스킨답서스 형광 (라임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실버리안
스킨답서스 아르지리우스

스킨답서스 마블화이트
스킨답서스 마블
스킨답서스 오레우스



스킨답서스 실버리안
스킨답서스 트루비
그 외에도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엔조이 스킨답서스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엔조이 스킨답서스는 예쁜 무늬가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엔조이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집에서 키운지는 2년 정도 되었는데 음지에 두어서 많이 자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키우고 있는 스킨답서스와 비교해 보면 엔조이 스킨답서스가 성장이 조금 느린듯합니다.
지금 엔조이 스킨답서스가 가을이 되어 집이 건조한 탓인지 잎이 많이 건조해보이네요.

이럴때는 분무기로 잎을 촉촉하게 해주고 습도를 높여주시면 됩니다.

스킨답서스는 음지에서 비교적 잘 자랍니다. 사실 집에 해가 많이 들지 않아서 선택한 식물입니다. 혹시 집이 좀 어둡다면 스킨답서스를 추천합니다. 엔조이 스킨답서스도 실내에 두었는데 폭풍성장을 하지는 않지만 천천히 잘 자라는 중입니다.
.
저는 부엌에 두고 키우는데 한 번씩 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킨답서스는 일산화탄소와 휘발성 화학물질 제거에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NASA에서도 정한 공기 정화식물인데요. 저처럼 부엌에 두시면 일산화탄소를 제거해서 공기정화에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킨답서스는 너무 해가 드는 쪽에 두시면 잎이 금방 타버리기도 하니 밝은 음지를 추천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해서 약간 밝은 곳에 두면 덩굴식물의 특성상 잘 뻗어 나가면서 폭풍성장 가능한 식물입니다.
덩굴이 너무 길어지면 공중 뿌리가 있는 곳을 잘라서 수경 재배하면 됩니다.

저도 길이가 너무 길어지는 것이 싫어서 잘라서 수경재배로 키우는 중입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공중뿌리를 포함 하도록 잘라서 물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2~3일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면 뿌리도 잘나고 새잎도 잘 보여줍니다. 물에 넣어타서 주는 영양제가 있다면 더 잘자라겠죠.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엔조이 스킨답서스는 예쁜 무늬를 보는 즐거움도 있고 공기정화도 해주는 기특한 식물입니다.
엔조이 스킨답서스 같이 예쁘게 키워 보실 분 계신가요 ^^

스킨답서스 키우기 스키답서스 수경재배

주변 지인들이 실내에서 키울 작은 식물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저는 스킨답서스를 키우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해가 많이 안 드는 실내에서도 무난하게 잘 자라고 특히 부엌에 두면 일산화

1004mok.tistory.com


실내 공기정화 식물 알아보기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은 우리가 알고 있는 식물만 해도 많이 있죠. 오늘은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공기정화식물은 흡수유해물질, 배출 물질, 재배 방법에 따라 나눌수 있습니다. 제거하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