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들아 같이 살아보자

아글라오네마 붉은색이 멋진 시암오로라 키우기

by 커피먹는곰 2021. 12. 21.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베란다에서 집안으로 들어온 식물들이 꽤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색이 예쁜 아클라오네마 시암 오로라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이름이 좀 어렵죠. 그냥 오로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반응형

가을에 화원에서 아글라오네마 시암오로라를 구입했는데 구입할 때 5가지 종류의 아이들이 있더라고요. 시암오로라, 스노우사파이어, 엔젤, 지리홍, 차이홍 이렇게 5가지였습니다. 모두 예뻤는데 시암오로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많이 키우는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식물 집사가 경력은 좀 있지만 그렇게 잘 키우는 편은 아니라서 항상 식물을 선택할 때 대중적인 식물을 많이 선택합니다. 

 

아글라오네마

생육적정온도 20~25도입니다. 추위에 약한 식물이니 겨울에는 집안에서 키워야 합니다.

아글라오네마는 넓은 초록잎에 불규칙한 무늬가 특징인 식물입니다. 무엇보다 관리가 쉽습니다. 화분뿐 아니라 수경재배도 아주 쉬워 잘 자랍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해서 습도가 높을 것을 좋아합니다. 겨울이나 집이 건조할 때 잎에 분무해주면서 잎의 습도를 유지해주세요.

아글라오네마는 반음지 식물이라서 해가 많이 안드는 집에서도 충분히 키울 수 있습니다. 저도 남향집이 아니라 식물 키우기는 해가 아쉬운데 그래서 아글라오네마 같은 반음지 식물을 좋아합니다. 결론은 습도가 높으면서 통풍이 잘 되고 밝은 반음지가 이 식물이 좋아하는 환경입니다. 

 

  • 스노우사파이어 : 다이아몬드 사파이어라고 불림 초록색 잎에 하얀색 무늬가 특징
  • 지리홍 : 지리홍은 연한 핑크색을 띠는 잎을 가짐, 잎은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
  • 차이홍 진한 핑크색을 띠는 잎이 특징, 핑크색과 녹색이 섞인 잎에 모양은 길쭉하고 키가 큰 편, 다른 종보다 성장 속도가 빠른 편 

 

시암오로라 (Siam Aurora)

국내에서 오래 재배되어온 품종입니다

처음에 수경재배로 키우다가 지금은 화분에 분갈이해서 키우는 중입니다. 수경재배도 잘 자랐는데 저는 물을 갈아주는 것이 번거로워서 화분에 심었네요. 화분에 심으니 더 잘 자라는 느낌 적인 느낌.....

 

혹시 수경재배로 키우실 분들은 물에 타서 주는 비료가 있던데 희석해서 넣어주시면 더 잘랍니다. 수경식물 영양제로 검색하시면 여러 가지 제품이 나옵니다. 

 

시암오로라

시암오로라는 마사가 섞인 흙으로 분갈이 했습니다. 모든 식물이 그렇듯 과습으로 많이 죽게 됩니다. 그래서 분갈이 시 마사를 3분의 1정도 섞어서 물이 잘빠지게 해줬습니다. 또 토분에 분갈이 해주시면 과습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토분이 작은 사이즈 밖에서 없어서 일단 그냥 화분에 분갈이했고 나중에 더 크면 예쁜 토분에 심어주려고 합니다. 

지금 새잎이 올라오고 있네요. 꽃도 잘 핀다니 빨리 자라서 꽃도 봤으면 좋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