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하게 먹어보자

홈카페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by 커피먹는곰 2021. 4. 29.
반응형

저는 평소에 커피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카페에 가도 샷을 추가하거나 크림이 들어간 메뉴는 잘 안 먹고 그냥 아메리카노와 라떼 종류로 먹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우연히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를 먹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집에서 만들어봤습니다.

샷그린티라떼 레시피

샷그린티라떼 


카페에 가면 커피 메뉴는 정말 많은데 단맛을 안 좋아하니 다른 메뉴를 먹어볼까 하다가도 아메리카노를 먹게 됩니다. 늘 고민하다가 아. 아로 선택하죠.
가끔 배가 고플 때 한 번씩 크림이나 샷이 들어간 메뉴를 먹기도 합니다. 커피나 차 종류는 어릴 때부터 많이 먹고 좋아해서 카페에 가는 것도 좋아하고 메뉴에 관심은 있는 편입니다.

얼마 전 스타벅스 샷 그린티 라떼를 처음 마시고 이런 메뉴를 모르고 있었구나 느끼고 왔습니다. 그전에도 봤던 메뉴인데 그냥 안 어울린다 생각하고 먹어볼 생각 안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평소 녹차도 좋아하는데 섞으면 더 안 좋은 맛이 날 것 같아서 그동안 먹어볼 생각을 안 했습니다. 많이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었네요. 녹차와 우유, 커피 사실 제가 다 좋아합니다.


제가 만든 샷그린티라떼에 사용 한 그린티는 투썸 그린티 파우더입니다.
막내 아이가 녹차맛을 좋아해서 그린티라떼 해주려고 구입했는데 맛있습니다. 단맛도 쓴맛도 적절하고 잘 어울립니다. 마트에서 가끔 할인하니 그때 사시면 더 좋겠네요. 다른 제품 사용하셔도 되고 저는 요 제품을 추천합니다. 박스 안에 20g 계량스푼도 들어있어서 사용할 때 편합니다.

그린티파우더



재료

  • 투썸그린티파우더 (마트에서 1:1 행사로 구입)
  • 우유 200ml
  • 카누 커피 2개 (에스프레소 2샷 )
  • 얼음



만드는 법

  • 투썸그린티라떼는 쓴 맛이 많이 없어서 40g 정도를 우유 30ml에 녹였습니다. 녹차가루는 제품에 따라서 30g~40g 정도로 적절하게 양 조절해주세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생각보다 입자가 고와서 열심히 저으니 우유에 잘 녹았습니다. 우유를 조금 데워서 녹여주시면 편합니다.
  • 컵에 얼음을 채운 후에 우유에 녹인 녹차가루를 얼음 위로 부어주세요.
  • 우유를 넣어주세요. 세게 붇지 마시고 얼음 위나 벽 쪽으로 살살 부으면 층이 생깁니다.
  • 에스프레소를 사용하시면 2샷으로 넣어주세요. 저는 믹스를 사용했습니다. 카누 믹스 2개를 60ml 정도의 뜨거운 물에 녹여주세요.
  • 녹인 커피를 우유 위로 살살 부어주세요 붇기 어려우면 숟가락을 약간 기울여 그위로 부어주세요.
  • 살살 부어야 층이 생깁니다.

얼음 녹차가루 우유 순서
샷그린티라떼


집에서도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 계속 만들어 먹는 중입니다. 투썸 그린티라떼 파우더가 있으니 좋네요. 집에 오는 손님들께 홈카페 메뉴로 대접해야겠습니다. 평소 스타벅스 샷그린티라떼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이상 샷그린티라떼를 만들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샷그린티라떼 완성

카누 싱글 오리진으로 아이스카페라떼 만들기

마트에서 카누 미니 마일드 아메리카노를 구입했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원두커피를 계속 내려먹기가 좀 힘이 들어서 카누를 구입했습니다. 아이스로 먹기도 편하고 맛도 있고 원두 드립

1004mok.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