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들아 같이 살아보자

튤립 키우기- 자라는모습 관찰

by 커피먹는곰 2021. 2. 22.
반응형

튤립 키우기, 자라는 과정 알아보기

 

 

제가 튤립 구근을 구입해서 심었는데 자라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6일에 수경재배로 구근 2개를 먼저 키웠습니다.

그리고 17일에 나머지 구근들을 10개는 화분에 심고 7개는 수경재배

하나는 일회용 컵에 흙과 같이 심었습니다. 집이 따뜻해서 인지 자라는 속도가 빠르네요.

아침마다 확인하는데 쑥쑥 커있네요.

넘 빨리자라서 꽃도 빨리 지면 아쉬운데 천천히 자랐으면 좋겠네요.

밖에서 키우면 좋지만 여건이 안되네요. 

이럴 때 전원생활이 부럽네요. 

 

 

왼쪽부터 1일, 2일, 3일차

 

하루하루 눈에 띄게 잘 자랍니다.

너무 이쁘네요.

물은 처음에 매일 갈아 줬는데 지금은 그냥 2일에 한번 주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1일,2일,3일

 

일회용 컵에 흙을 넣고 심은 아이입니다.

물은 흙이 조금 말랐다 생각이 들 때 주었습니다.

자라는 속도는 비슷하네요.

아직까지 수경재배와 흙에 키우는 것은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화분에 심은 아이들은 조금 더 시간이 걸리네요.

어제 싹이 드디어 밖으로 나왔습니다.

 

 

 

몇 가지 색 튤립을 샀는데 심다 보니 어디에 어떤 꽃을 심었는지 생각이 안 나네요.

빨리 꽃이 피었으면 좋겠습니다.

분홍, 보라, 흰색을 샀는데 예쁘게 피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튤립 구근 키우는 모습 보여드렸습니다.

담주에 또 자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