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들아 같이 살아보자

튤립 구근 심기 튤립 심는법 1

by 커피먹는곰 2021. 2. 17.
반응형

 

 

 

 

 

 

 

오늘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여긴 부산이라 저번 주는 정말 따뜻했는데
오늘은 날씨가 정말 추워요.

바람이 어찌나 많이 부는지 정신이 없네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요.

 

어제 받은 튤립 구근을 심어보겠습니다.

 

 

 

튤립 구근 심기

 

 

 

 

 

일단 10개 정도는 흙에 심고 나머지는 수경재배로 해볼까 흙과 화분 추가로 유리병 2개를 준비했습니다.

 

 

 

 

튤립 심기

 

 

 

처음에 화분 바닥에 망을 깔아주고 흙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튤립을 사진처럼 심었습니다.

마무리로 흙으로 덮어 주었습니다.

 

올 가을까지 계속 화분에서 구근을 키우 실 예정이면
좀 더 깊게 심어야 된다네요.

저는 요렇게 튤립 구근을 화분에 다 심었습니다.

 

남은 튤립은 유리병에 넣어주었습니다.

 

 

 

튤립 수경재배

 

 

 

 혹시 물러질까 봐 딱 뿌리 나오는 부분까지
물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구근이 남아서 일회용 컵에 흙과 함께 심어주었어요.

 

 

 

 

 

 

 

 

아이가 귀엽다고 이름까지 지어주었습니다.

흙에 하얀 것이 눈송이 같아서 소복이라네요.

이름을 지어주니 더 귀여워 보이네요.

 

일부러 이 구근은 흙으로 다 덮지 않고
요렇게 키워보려고 합니다.

이제 무럭무럭 자라나길 기다리기만 하면 되네요.

 

구근 하나당 500~700원 구매했는데 심을 때부터 즐거움을 주네요.

꽃이 피면 집도 화사해지겠지요.

벌써 기대가 됩니다.

 

그럼 오늘 튤립 구근 심기와 튤립 수경재배는 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