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취미생활

월화드라마 홍천기 원작소설 인물관계도

by 커피먹는곰 2021. 9. 3.
반응형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홍천기 포스터

드라마를 좋아하는 사람인데 지상파 드라마를 안 본 지 꽤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를 가입 후로는 더 멀어졌네요.
이번에 SBS에서 새로 방송하는 월화드라마 홍천기를 보려고 합니다. "홍천기"는 어떤 드라마인지 제목부터 흥미가 가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 화요일 10시입니다. 2021년 8월 30일부터 첫 방송을 해서 이미 이번 주에 1회와 2회를 방영했는데 시청률은 좋습니다. 1회에 6.6였는데 2회가 8.8%로 올랐네요. 10월 26일까지 마지막 방송으로 총 16회입니다.


정통사극을 좋아하는데 요즘에는 보기 힘들니....옛날에는 많이 제작했는데 요즘은 정말 보기가 힘드네요.  <용의 눈물 >같은 드라마가 그리워 집니다. 그래도 사극 판타지 로맨스라고 하니 약간 기대가 되고 궁금하기도 합니다. CG도 들어 가는 것 같네요. 덧글을 봤는데 좀 중국풍인 것 같다는 내용도 있네요. 저는 아직 안봐서 판단을 할 수는 없네요. 저번 <조선구마사> 일도 있고 더 이상 그런일은 없어야 될텐데요.....

사실 원작이 있는 드라마라고 해서 그 점에 더 끌리네요. 책을 읽고 시청을 하고 싶어서 아직 1회와 2회를 볼까 말까 고민하는 중입니다. 다음 주부터 본방사수하려면 책을 먼저 읽어본 다음에 보고 싶어서요. 원작이 있는 작품은 꼭 원작을 먼저 보고 보고 싶은 이상한 욕심이(?) 있습니다.

원작소설은 정은궐의 소설 <홍천기>입니다. 정은궐 작가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요 <해를 품은 달>,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로 유명한 분입니다. 정은궐은 필명이고 신비주의 작가라 작가의 신상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다고 하죠. <홍천기> 소설도 많은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라서 드라마화되었습니다. 드라마 때문에 리커버 판이 새로 나왔네요.

간단한 줄거리는 주인공인 여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제작사는 SBS, 스튜디오 태유 측에서 지원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로는 코리아 웨이브, 쿠팡 플레이, 라쿠텐, PCCW 등의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시청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입니다.

연출은 장태유 감독으로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를 연출하신 분입니다. 극본은< 멜로가 체질>을 쓴 하은 작가입니다.
초대박 드라마가 될 요인을 다 가진 드라마가 되겠네요.

인물관계도를 보니 생각보다 등장인물이 많습니다.

출처 홍천기 홈페이지&amp;amp;nbsp;

등장인물

출처 홍천기 홈페이지

출처 홍천기 홈페이지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 안효섭 배우를 처음 봤는데 이목구비가 시원하고 잘생겼더라고요. 낭만닥터 김사부1,2 너무 재미있게 본 드라마여서 기억이 나네요. 김사부 끝나고 다른 드라마에서는 못봤는데 여기 나온다니 기대가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