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

오메가3 구매 시 꼭 알아야 될 점

by 커피먹는곰 2021. 12. 29.
반응형
오메가3 구매 시 알아야 될 점


혈관 건강을 위해서 이번에 오메가3를 구매했습니다. 건강검진에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는데 오메가3를 추천하시네요. 오메가3가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콜레스테롤이나 이상지질혈증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메가3 제품이 시중에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습니다. 혹시 어떤 제품의 오메가3을 구매해서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이것저것 고르다가 일단 구매했는데 구매하고 나서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먼저 오메가3의 기능을 알아보고 오메가3 구입 시 꼭 알아야 될 점을 정리했습니다.

오메가3의 기능

알약

오메가3는 세포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오메가3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뇌신경세포의 60%를 차지합니다. 또 세포막의 주요성분이라서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체내합성이 되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꼭 외부에서 공급 해줘야 합니다.
오메가3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혈중 중성지질 개선
2. 혈행개선
3. 기억력 개선
4. 건조한 눈 개선

오메가3 구매 시 꼭 알아야 될 점

1. 오메가3의 함량

오메가3은 함량 표기를 EPA와 DHA 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한 알에 EPA 와 DHA 두 가지가 들어있습니다. 두 성분의 합을 mg으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저는 혈행개선을 위해서 먹으려고 구매했습니다. 하루 용량이 두성분 합하여 500mg에서 최대2000mg 정도가 적당합니다. 결국 중성지질과 혈행개선을 위해서는 드시는 분들은 두가지 용량 합이 최소 1000mg 이상의 제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사분께 문의했는데 1000mg 정도를 추천하시네요.

2. 오메가3의 형태와 원료사

오메가3의 분자구조에 따라 순도와 흡수율이 다릅니다. TF폼, EE폼, 을 거처 rTG폼 형태가 앞 세대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그래서 3세대 알티지 오메가 3은 체내 흡수율이 좋고 순도가 높아 가장 이상적인 형태입니다.
또 제품 구입시 브랜드 원료사 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합니다. 순도가 높은 오메가3을 만드는 회사의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구입해야합니다. 그래야 효능과 안정성면에서 더 신뢰 할 수 있습니다.

3. 산패되지 않는 오메가 3

오메가3는 공기중에서 쉽게 산패됩니다. 그래서 개별 포장한 것이 좋습니다. 한 통에 모두 들어있는 제품은 뚜껑을 열자마자 공기와의 접촉을 하게 되어 개별 포장보다 더 빨리 산패합니다. 개별포장도 2가지로 형태가 있는데 pvc포장과 pvdc 포장이 있습니다. pvcd포장이 pvc포장보다 더 좋습니다. pvcdv포장이 공기 투과율이 적어서 산패를 더 잘 막아줍니다.
오메가3 선택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C, E 같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산패를 막아줘서 좋습니다. 오메가3에 같이 들어있지 않다면 비타민 제품을 같이 챙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알약포장

보관상 주의사항

오메가3은 열, 공기, 빛에 약합니다. 그래서 오래 노출되면 쉽게 산패합니다. 산패한 오메가3는 우리몸에 안좋은 독성물질이 될 수 있습니다. 보관을 잘해야 되겠죠. 특히 오메가3는 투명한 통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오메가3을 싸고 있는 젤라틴 캡슐이 서로 붙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젤라틴캡슐 부분이 열에 약해서 녹아서 붙은 경우입니다. 이때 오메가3도 산패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니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구입한 오메카3

제가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성분을 살펴보니 EPA 690mg, DHA는 260mg 정도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총합이 950mg이니 1000mg에는 못 미치는 제품입니다. 통에 1250mg이라고 돼있어서 정확히 안 봤네요. 구매 시 앞에 쓰여 있는 함량 말고 뒤쪽에 EPA와 DHA의 함량을 꼭 확인하시면 됩니다.

오메가3 성분
오메가3함량

그리고 빈속에 드시면 좀 비릿한 경우가 있으신 분들은 식사 후에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빈속에 먹었더니 멀미가 난 적이 있어서 꼭 식후에 먹습니다. 저처럼 속이 좀 비릿한 경우에는 식사중이나 식사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