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관련 정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최대7% 따져보고 가입하기

by 커피먹는곰 2022. 11. 3.
반응형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은행의 예적금이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은행마다 새로운 예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에 요즘 핫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을 알아보겠습니다. 

 

26주 모두 성공 시 최고 연 7%를 준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연 7%상품은 아닙니다. 26주까지 성공하면 추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또 중간에 자동이체가 안되면 추가금리는 받을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계약기간 26주 동안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하여 지동 이체되는 적금입니다. 

가입금액은 1천원, 2천원,3천원,5천원,만원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금액을 1천원 선택 시 2주 차에는 2천원, 3주 차에는 3천원... 이렇게 26주에는 26천원

이렇게 증액하여 자동 이체됩니다. (자동이체는 가입한 요일에 매주)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소지만 만 17세 이상 가입 가능하고 1인당 30 계좌 가입 가능합니다.

단, 납입금액과 자동이체 요일은 변경 불가입니다.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가입하게 된 것이 이자보다는 소소하게 커피값이라도 아껴보자 해서 가입했습니다.

 

시작 시 기본금리는 연 3.50%입니다.

7주 성공 시에 +1.00% 추가되고 26주까지 성공지 +2.50% 추가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카카오뱅크는 연 7%라는 아주 큰 이자를 주는 듯한 마케팅을 성공하였습니다. 

사실 계산을 하면 연 4% 정도의 이자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자보다는 푼돈이라도 모아볼 생각으로 저 처럼 가입하시는 것이 재미도 있고 성취감도 있습니다.

1000원으로 하면 약 26주 후에 35만원정도 나오는데 용돈 받는다 생각하고 가입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일단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신다면 아주 간단합니다.

카카오뱅크에 들어가신 후에 아래쪽에 아래 메뉴에 작은 네모 4개 부분은 눌러주세요.

그다음 위쪽에 보시면 예적금을 선택하세요. 예적금이 많이 나오는데 아래로 내리면 26주 적금이 보입니다.

선택하시면 다음 가입 진행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체크하셔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내용은 알고 가는 것이 좋으니 읽어보시면 좋겠죠.

다음화면에서 금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금액은 나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래 보시면 천원씩 증액했을때 받을수 있는 금액입니다. 

만기 예상원금은 351,000원 이자는 세전 4,330원을 확인할수 있네요.

 

 

 

저는 이전에 한번 가입한 적이 있어서 만기시에 용돈받는다 생각하니 기분 좋았습니다.

이자 7%나 준다는 기대보다는 돈 모으기에 더 재미를 가질 수 있는 상품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