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모음

LG유플러스 클로바 클락 플러스

by 커피먹는곰 2021. 4. 12.
반응형

이번에 LG유플러스를 재계약하고 클로바 클락 플러스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기존의 클로바보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어서 더 마음에 듭니다. 직접 돈으로 구매한 제품은 아니지만 지금 일주일 가량 사용해봤는데 편리하네요. 클로바 클락 플러스의 설치부터 편리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LG유플러스 클로바 클락 플러스

 

 

클로바클락플러스

 

클로바 클락 플러스 상품은 인터넷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주고 가셨는데 설치도 해주셨습니다. 설치 방법은 클로바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면 됩니다. 일단 제 핸드폰에 설치하고 가셨습니다. 다른 핸드폰에도 설치해야 되는 줄 알고 남편의 핸드폰에도 앱을 깔아 설치했는데 설치는 핸드폰 한대만 설치하면 됩니다. 클로바 클락 전의 모델도 집에 쓰고 있는데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AI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조작도 쉽고 편리하고 디자인면에서 자꾸 사고 싶게 만드네요. 이번 제품도 생긴 것은 꼭 탁상시계인데 기존 제품과 달리 깔끔한 디자인이 정말 좋습니다. 어느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죠.

 

메인화면을 보면 왼쪽에 미세먼지 알림이 계속 표시가 됩니다. 요즘 미세먼지 심한데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확인하고 있는데 편합니다. 그냥 보기만 하면 되니 눈으로 확인 가능한 점이 물어보지 않아 편하네요. 그리고 날씨는 제가 물어보는데 "헤이 클로바" "오늘 날씨 알려줘" 이렇게 말하면 오늘 날씨를 최저기온부터 최고기온까지 알려줍니다. 지금은 아침에 아이들이 알아서 날씨를 물어보네요.

 

클로바 클락 플러스 설치

  • 크로버 클락의 전원을 연결해주신 다음 핸드폰에 클로바앱을 설치해주세요.
  • 핸드폰 블루투스를 켜주신 다음 클로바 앱을 열어 위쪽 오른쪽 기기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 와이파이를 찾는 중이라고 나옵니다. 와이파이 비번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서비스 인증 중이라고 뜨고 조금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 연결 완료 후 크로버 상단에 클로바 클락 정보가 나옵니다.

 

 

클로바설치

 

TV 연결

TV 연결로 편리하게 티브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티브이 켜줘" "티브이 꺼죠" "채널 몇 번 틀어줘" 이런 명령어로 리모컨 없이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티브이 외에 적외선 리모컨을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등록해서 클로바클락을 통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티브이만 등록돼있습니다. 다른 제품을 연결할 것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에어컨, 가습기, 전등, 청소기 등 연결할 수 있는 기기는 많습니다.
아래 리모컨으로 들어가시면 설정할 수가 있네요.

  • 클로바 앱 실행해주세요
  • 연결된 클로바클락을 선택해주세요.
  • 리모컨을 선택해주세요.
  • 등록할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TV와 셋탑설정

 

 



음악 듣기 외 기능 

저는 네이버 바이브를 사용 중이라 연결해서 듣고 있습니다. 뮤직 설정은 화면 아래 오른쪽 설정으로 가서 뮤직 선택해주시면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 중 연결 가능합니다. 아이들은 오디오 클립으로 이야기책 듣는 것을 좋아해서 자주 사용 중이고 수수께끼랑 나라 수도 퀴즈 맞추기 이런 기능들을 잘 사용합니다. 저보다 더 잘 사용하고 있죠. 그 외에도 아주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점점 사용 범위가 늘어 가는 중입니다. 더 상세한 기능은 클로버 홈페이지에 스킬 안내가 있습니다. 여기 유용한 것 이 많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기능을 찾아 사용하시면 생활에 조금 더 편리함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뮤직설정

 

 

네이버 클로바 홈페이지 오른쪽 위 상단 - 플랫폼 - skills
-스킬스토어 바로가기로 가시면 더 많은 기능을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로바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와 함께 당신의 일상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clova.ai


LG유플러스가 기능면에서나 혜택면에서도 점점 좋아지고 있네요. 이번에 클로바 클락 플러스가 생겨서 저도 좀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IOT기술도 점점 발달해서 이런 제품들이 우리 곁에 있는 것이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상상만 하던 기술이 이제 우리 집으로 들어왔습니다. 평소 기계와 별로 친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유플러스 클로버 클락 플러스도 그런 제품이네요. 열심히 사용해보겠습니다. 

 

 

728x90

댓글